[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낙산사를 다녀와서.."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
아직도 열심히 날개짓을 하고 있는 @tworld 입니다.
대문을 만들어주신 cheongpyeongyull 작가님 너무 감사 드립니다!

낙산사, 화마로 부터 살아 남은 곳..
낙산사,
낙산사는 1,000년의 역사가 있는 절이다.
이 절이 처음 건립된 때는 671년(신라 문무왕 11년) 의상이 ‘관음보살’의 진신이 이 해변의 굴 안에 머문다는 말을 듣고 굴 속에 들어가 예불하던 중 관음보살이 수정으로 만든 염주를 주면서 절을 지을 곳을 알려 주어 이곳에 사찰을 창건하고 ‘낙산사’라 하였다 한다.
1,000년의 세월이 지나가는 동안 여러가지 일이 있었던 사연이 많은 절이긴 하지만 가장 큰 일은 바로 2005년 강원도에서 일어났던 큰화재 이다.
이 화재로 인해서 강원도 속초 양양 고성 일대에서 32시간 3일에 걸쳐서 불길에 휩싸였으며, 973h 면적이 소실 되었으며 가장 큰 손실은 낙산사로 번진 화재이다..

2019년 화재 발생으로 부터 14년이 지난 지금 방문한 낙산사는 많은 노력 끝에 복원이 되어 자리 잡혀 있는 모습이다.
날씨는 추웠지만 돌아보는 내내 마음속 한 구석은 따뜻하게 이곳 저곳 낙산사 안을 둘러 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절에 오면 마음이 평온해 지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여러가지를 많이 생각 하게 되고 정리가 되었다.
또한번의 터닝 포인트를 맞이 하려고 하고 있는 지금.. 좋은 결과만 있기를^^

홍련암과 해수관음상,
2005년 화재 시 화마로 부터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은 홍련암 그리고 화매에 그을린 해수관음상 좋은일만 있게 해주세요 하고 빌고 왔다.
다시 한번 열심히 해보자 !!
#낙산사 #홍련암 #해수관음상 #절 #템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