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보안이야기 "Hacker 들은 사기꾼"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
Steemit의 화려한 비상을 꿈꾸는 @tworld 입니다.
대문을 만들어주신 sunshineyaya7 작가님 너무 감사 드립니다.

Hacker 들은 사기꾼 이다.
오랜만에 보안, Security 이야기를 해보자.
지금 이시간에도 많은 Hacker 들은 시스템을 뚫기 위해 정보를 유출하기 위해서 키보드를 두드리고 마우스를 움직이고 있을 것이다. 전세계적으로 보았을때 유출되는 정보와 그 위험은 어마어마 할 것이다.
어느 나라의 군사기밀, 어떤 사람의 개인정보, 어떤 회사의 사업기밀 모든 정보가 타켓이다. 과연 그들은 무엇을 위해서 그렇게 하는 것일까? 생각해보면 단순하다. 그냥 돈, Money 때문에 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들 하는 것들을 쉽게 설명을 하자면 IT시스템에 사기를 치는 것이다.
아래 그림은 해킹 기술을 설명하는 블로그에서 참고 해서 이미지만 가져왔다.
위에 그림에서 영어로 무엇이라고 쓰여 있기도 하고 무슨 이상한 네모칸이 여러가지가 있고 화살표도 있고 알지 못하는 그림들의 향연이라 저게 무엇이지 생각 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것을 볼 필요가 없다. 그냥 글자는 영어고 그림은 몇가지 도형이 있다 라고만 생각 하면 되고 흰색과 노란색만 다르다 라고 생각 하면 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Internet 또는 Game 그리고 여러가지 Program 등을 사용 할때 (머 이것은 PC를 사용 하던지 스마트폰을 사용 하던지 똑같다) 정상적? 그냥 평범하게 사용을 할때는 흰색 박스를 주고 받는 다고 생각 하면 된다.
흰색 박스만 주고 받다가, Hacker 는 노란색 박스를 가운도 쓱 집어 넣는다.
흰색 박스 외에 다른 박스가 들어 왔다는 걸 누군가 알게 된다면 실패
아무도 모르고 그냥 노란색 박스까지도 같이 주고 받는다면 성공
이때부터 시작이다. 해커는 노란색 박스에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것들을 계속 넣어서 보내게 된다. 그러면 그걸 받는 쪽은 Hacker가 원하는 걸 전부 줄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되고 Hacker는 이걸로 인해서 돈을 갖게 되는 거다.
이처럼 이런 행위 자체는 쉽게 말해서 IT시스템에 사기를 치는 것이다. 말 그대로 나쁜 행위고 흔히 이야기 하는 중고 거래 사기 와 같은 것을 IT시스템에 이루어 지는 것이라고 이해 하면 된다.
바로 이것 처럼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