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SteemCoinpan " Chart 달리자 004"

0.tworld_door_4.jpg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
아직도 열심히 날개짓을 하고 있는 @tworld 입니다.
대문을 만들어주신 leesongyi 작가님 너무 감사 드립니다!

Stock_Study 2019-06-04 10-08-57.png


Photo by tworld


캔들 차트 보는 기초적인 이해

암호화폐 일명 코인 그리고 주식의 차트는 기본적으로 캔들차트(=봉차트)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차트를 보는 가장 기초가 되는 사항을 공유 하려고 합니다.

일단 용어 설명을 해보면,

  • 종가 : 거래 종료 후 가격
  • 시가 : 거래 시작 가격
  • 양봉 : 종가가 시가 보다 높게 형성이 되는 빨간색 봉
  • 음봉 : 종가가 시가 보다 낮게 형성이 되는 파란색 봉

위에 제가 그려 놓은 그림 처럼 캔들(봉)은 몸통과 꼬리로 표시가 되며, 꼬리 위쪽의 끝은 장 중 최고가 꼬리 아래쪽 끝은 장 중 최저가를 나타내며 몸통과 꼬리를 합친 전체의 길이는 그날 시장 움직임 폭을 나타낸다.
(지금 설명의 기준은 일봉이라고 불리는 하루 전체의 캔들로 설명한 사항임)

위 3가지 캔들 중,

먼저 빨간색 캔들 , 양봉을 설명해 보면 시가에서 시작해 저가로 내려갔다가 상승해서 고가를 찍고 조금 하락한 가격으로 하루 장이 종료 되었다고 해석 할수 있다.
(사실 저도 이런 해석을 잘 하지는 못합니다,,,, 아직 배우고 있는 단계니까요 )

그리고 파란색 음봉은 시가 시작하고 고가를 찍었다가 다시 하락해서 조금의 상승한 가격으로 하루 장이 종료 되었다고 해석 할 수 있으며, 가장 오른쪽 십자가 모양은 시작된 후 고가와 저가를 찍고 마지막에 결정된 종가가 그날 거래가 시작된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장이 종료 되었다고 볼수 있다. (그림이 조금 이상 할수 있으나, 십자가를 나타낸 그림 입니다.)

이런 캔들 차트를 다양하게 설정 해서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분단위, 1분 3분 5분 등으로 설정을 하면 설정된 시간 동안의 거래 캔들이 형성 되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위 그림의 하루 봉을 나타낸 그림 입니다.

#암호화폐 #코인 #주식 #차트 #캔들차트 #봉차트

매일 항상 감사하면서 지내고 있는, @tworld 입니다

tworld_follow_2.gif